선불유심, 여행갈때만? 국내에서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여행 자주 가시나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갈 수 없지만, 코로나 사건 이전에 저는 러시아 여행을 다녀왔어요. 제 생애 첫 해외여행이라 정말 두근거리고 떨려서 떠나기 한 달 전부터 인터넷도 찾고, 친구들한테 묻기도 해서 필요한 것들을 준비해나가기 시작했거든요. 그런데 그 과정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한 가지가 바로 선불유심이었어요. 그걸 사가야 휴대폰을 저렴하게 쓸 수 있다고 여행다녀온 분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사서 갔는데 웬걸? 어느정도 불편하겠거니 생각했던 떠나기 전 저의 생각은 정말이지 쓸데없는 걱정이었어요. 그냥 국내에서 쓰던거랑 똑같이 쓰기만 하면 되더라고요.


여행이 꽤 길었는데도 로밍보다 훨씬 저렴했어서 그런 의문이 들었어요. '이렇게 좋은데 꼭 해외에서만 써야되나?' 사실 제가 휴대폰 요금제를 좀 큰걸 사용하고 있어서 매달 나가는 요금이 만만치 않았거든요. 요금제를 줄이자니 저는 통화도 많이하고 데이터도 많이쓰고 요즘 사람들은 많이 안쓴다는 문자도 많이 쓰는 사람이라 제 사용량을 다 감당할 수 있는 요금제가 없었어요. 무조건 무제한을 쓸 수 밖에 없었죠.


그런데 러시아 여행때 보니까 만약 선불유심을 한국에서도 쓸 수만 있다면 지금내는 요금보다 더 저렴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알아본 결과! 어떻게 되었을까요? 한국에서도 선불방식으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었습니다! 옛날에 많이 쓰던 효도폰이나 본인인증도 잘 안되는 그런 구닥다리 선불 방식이 아니라, 통화와 문자, 심지어 LTE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어마어마한 녀석을 찾아내었죠!


바로 앤텔레콤의 선불유심이라는 것인데요, 여행갈 때 사서 갔던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 방식이 진짜 매력적인게, 선불로 충전식으로 사용한다는 점, 무제한요금제도 저렴하다는 점! 저 같은 경우에는 원래 10만원짜리 후불 요금을 사용했는데요. 이 앤텔레콤 통신사를 알게 되자마자 바로 변경했어요!


한 번만 쓰고 마는게 아니라 이참에 휴대폰 요금 좀 왕창 아껴서 그 돈 모아 또 여행이나 가자 싶어서 2개월치 충전을 했는데요. 2개월 요금을 합쳐서 8만원도 안나오더라구요? 진짜 충격이었어요. 한 달에 내는 요금과 비슷한데 그걸로 2개월이나 쓸 수 있다니. 정말 저렴하게 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


그리고 솔직하게 말하자면 저는 항상 소액결제를 달고 사는 사람이었거든요. 인터넷 보다가 마음에 드는 옷이나 가방 같은게 생기면 바로 소액결제로 사고, 게임하다가 져서 화나면 아이템 사고 그러느라 한 달에 휴대폰 요금으로 몇 십만원씩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선불유심 사용하고 나니까 그런 일이 싹 사라졌어요. 소액결제가 안되거든요.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절제력이 없어서 오히려 저에게는 장점이었어요.ㅎㅎㅎ


아무래도 선불 방식이다보니 소액결제 자체가 어려워서 결제를 하려면 카드를 꺼내서 입력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더라고요. 번거롭다보니까 충동적으로 무언가를 결제할 일이 확연히 줄어들었어요. 예를들어 게임에서 졌다고 과금을 하거나 예쁜 원피스라는 이유로 사이즈도 안맞는 옷을 사는 일은 싹 사라졌어요. 덕분에 늘 부족하던 월급이 이제는 몇 십만원씩 여윳돈으로 남더라고요.
덕분에 적금에 가입해서 모처럼 돈도 모으고 있답니다. 선불유심 사용하기 전에는 정말 꿈도 꾸지 못했던 일이었어요. 오히려 매달 돈이 너무 안남으니까 아르바이트라도 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했었는데 기존이랑 똑같이 휴대폰 사용하면서 가만히 앉아도 돈이 벌어지는 기분이랄까요? 친구들한테도 말해줬는데 선불유심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꺼려하는 친구들이 있는데요. 아마 여러분들 중에도 있으시겠죠? 직접 써보니깐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겠더라구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서 여행 다닐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 때까지 선불유심 쓰면서 저렴하게 쓰고 돈 좀 모아두려구요 크킄 요금제가 다양하게 많이 있으니 한번 문의해보세요! 친절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